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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확인서 양식 다운로드 작성 방법

@개구리@ 2023. 9. 15. 20:21

 

이직확인서 양식과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직확인서는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필수 서류로, 근로자와 사업자 양쪽에서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고용보험홈페이지

 

이직확인서 양식 다운로드

이직확인서 양식은 한글, 워드, 엑셀, PDF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원하는 형식의 양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작성 방법

이직확인서 작성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양식 다운로드: 먼저 위 링크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2. 기본 정보 입력: 양식의 기본 정보 부분에 이름, 주소, 연락처 등을 작성하세요.
  3. 근로계약 기간 작성: 이직일(근로제공 마지막 날)과 상여금, 연차수당 등을 12개월 동안 지급된 총액의 3개월분을 작성하세요. 상세한 작성 요령은 양식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4. 기타 정보 작성: 필요한 경우 ⑧, ⑨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⑪란은 소정 근로시간과 근로일수에 따라 작성됩니다.
  5. 연장 기간 사유 작성: ⑫란은 기준기간 연장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작성되며, 사유 코드와 연장 기간을 기재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증명 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6. 제출: 작성이 완료된 이직확인서를 다시 회사에 제출하세요. 회사는 받은 서류를 10일 이내에 고용센터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 기한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은 근로자가 퇴사하기 전에 사업주에게 요청해야 합니다. 기한을 꼭 지켜야 하며, 10일 이내로 발급해야 합니다. 기한을 지키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즈포인을 활용한 이직확인서 제출

비즈포인을 통해 이직확인서를 쉽게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도장 등록 후, 신고서 작성은 간단하게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불편함 없이 이직확인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직확인서는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중요한 서류입니다. 양식과 작성 방법을 숙지하고, 발급 요청 기한을 잘 지켜서 원활하게 처리하세요. 비즈포인을 활용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이직확인서 양식과 작성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안내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용보험홈페이지 나 고용노동부 콜센터(1350)에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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