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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교통수단 이용이 줄어들면서,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핸드폰을 변경하면 잔액 환불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며, 환불을 진행하는 도중에는 수수료 금액을 확인해야 한다. 이에 대한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삼성페이 교통카드 환불 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환불은 삼성페이 앱에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아래는 환불 방법에 대한 단계별 설명이다.

 

  1. 삼성페이 앱 실행
  2. 좌측 상단의 세 개 줄 클릭
  3. 지갑에 교통카드 클릭
  4. 우측 상단 점 세개 클릭
  5. 전액 환불 클릭
  6. 환불 클릭
  7. 환불 받을 계좌번호 입력
  8. 계좌 소유주 입력
  9. "위의 내용을 읽었으며 모두 동의합니다" 버튼 체크
  10. 다음 클릭

 

삼성페이 교통카드 환불 주의사항

  • 잔액이 1,250원 미만인 경우 환불 시 수수료가 없다.
  • 환불은 월 3회, 한 회당 최대 50만 원까지 가능하다.
  • 10만 원을 넘을 경우 월 1회, 연 5회까지 가능하다.
  • 환불 요청 후 3일 이상 걸리는 경우가 있다.
  • 잔액 환불이 완료되면 교통카드 상세정보 화면에서 잔액이 0원으로 표시된다.

 

또한, 삼성페이 앱 내에서 선불카드 형태로 충전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한다. 이에 비해, 편의점이나 지하철 역사 내에서 일반 선불 교통카드처럼 충전하면 적은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핸드폰을 변경하면 삼성페이 교통카드의 잔액 환불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므로, 환불 전에 꼭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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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을 변경하면 삼성페이 교통카드의 잔액 환불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므로, 환불 전에 꼭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환불하는 것이 좋다.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삭제하지 않아도 핸드폰을 변경하면 잔액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또한 환불을 진행하는 도중에는 수수료 금액을 확인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삼성페이 교통카드 환불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다. 환불은 삼성페이 앱에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잔액이 1,250원 미만인 경우 환불 시 수수료가 없다. 하지만 잔액이 10만 원을 넘을 경우 월 1회, 연 5회까지 가능하므로 이에 주의해야 한다.

 

편의점이나 지하철 역사 내에서 일반 선불 교통카드처럼 충전하면 적은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삼성페이 내에서 선불카드 형태로 충전하기 전에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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