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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이용시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비대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북은행 공인인증서의 종류, 발급 방법, 인증서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북은행 공인인증서 종류 및 차이점

전북은행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로 구분됩니다. 공동인증서는 온라인 인증 및 전자거래 업무에서 사용되며, 금융인증서는 금융업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금융인증서는 3년이며, 공동인증서는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휴대전화에 저장이 가능하고,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전북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전북은행 인터넷뱅킹에서는 PC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을 통해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PC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경우,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한 6단계 절차를 거쳐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북은행 공인인증서 관리 업무

전북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서는 공동인증서 발급뿐만 아니라 인증서 재발급, 갱신, 타기관 인증서 등록, 범용인증서 발급 등 다양한 인증서 관리 업무를 제공합니다. 사용목적에 맞게 선택 가능한 인증서 종류로는 범용인증서, 은행/신용카드용 인증서, 전자세금용 인증서 등이 있으며, 전북은행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용 인증서 발급 시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선택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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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공인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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