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안내
@개구리@ 2022. 11. 11. 11:10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안내
방문자님 분들에게 오늘 이 시간에는 인터넷으로 건강보험료를 납후하였다라고 하는 확인서를 발급받는 법에 대해 소개를 해주도록 할까합니다. 요즘에는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다면 집에서도 편리하게 여러가지 증명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그렇다보니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을 받으실수가 있게 소개를 하도록 할까합니다. 금융권에 제출을 하여야하거나, 대출을 받게 될때 함께 제출을 하여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을 통해 발급을 받아 보려면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셔야해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에있는 바로가기를 사용을 해보시면 돼요.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신후에 위에 보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실건데요. 이 부분에서 '민원신청'버튼을 클릭을 해보세요. 여기를 클릭을 해주시면 여러가지 민원 메뉴들이 나오도록 되어 지는데요.
민원접수를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이러한식으로 서브 메뉴가 나오게되는데요. 개인민원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세부적인 개인민원 서비스들이 나오게 될건데요.
이 화면에서 이젠 화면에 그림그려둔것과 같이 '보험료 납부 확인서'부분을 클릭을 해보시면 돼요. 바로 온라인으로 조회도 가능하며 확인서 발급도 가능하거든요.
기능을 선택을 해주시면 이러한식으로 인증서로 LOGIN을 하게되어 이용할수 있게 나와있으실 겁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과정이니 공인인증서를 통해 LOGIN을 해주세요. 예전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셔야한답니다.
그렇게 하고 이러한 방법으로 보신다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을 받을수있는 메뉴가 나오도록 될 텐데요. 바로 프린터로 출력을 하실수가 있기때문에 필요하는 분들은 컴퓨터를 통해 편리하게 발급을 받아보시기바래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