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개구리@ 2019. 4. 20. 11:35

 

안녕하세요 오늘 안내를 해드려볼 내용은 국민연금과 관련된 내용으로 준비를 해보았어요. 경우에 따라서 납부 확인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도있어요. 대출을 받는다거나 등등 소득증빙을 할때에도 사용이 되어지기도하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 보도록 할게요. 만약 지역 근처네 국민연금관리공단이 있다면 직접 가서 발급을 받아보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을겁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손쉽게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받아볼수가 있도록 안내를 해드리고있는데요. 먼저 그럼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까요.

 

 

검색엔진에서 국민연금이라고 검색을 하면 관리공단홈페이지가 나오게 될거에요. 아니면 여기를 클릭을 해주시게 되면 바로 위에 보이신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게 될겁니다.

 

 

 

이동을 하신후에 상단의 <민원신청>을 눌러줴요. 그러면 하단에 다시 메뉴가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메뉴중에 <개인민원(조회/증명)>을 눌러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그럼 위에 보이시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이 화면에서 상단의 <조회/증명>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보험교 부과/납부 부분에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가 있을겁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발급할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발급년도와 개인사업자용 이나 지역가입자, 사업장 가입자를 선택해주시고 하단의 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안내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