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액생계비대출 후기란?

소액생계비대출은 정부에서 저소득층에게 금융지원을 위해 제공하는 금융 상품입니다. 소액금액을 대출받을 수 있으며, 낮은 이자율로 제공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 대출과 달리 소액생계비대출은 신속한 대출 절차를 통해 소액만을 지원하는 금융 상품입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의 장점

소액생계비대출은 저소득층에게 금융적인 도움을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대출 신청과 함께 채무조정, 복지연계, 취업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자격 대상

소액생계비대출을 받기 위한 자격 조건은 신용점수 하위 20% 이하,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연체자도 신청 가능한 등 일정한 자격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의 대출 한도

소액생계비대출의 최대 대출 한도는 100만원입니다. 최초 대출은 50만원이지만 특정 용도에 사용 시 1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의 상환 방식

소액생계비대출의 상환 방식은 1년 또는 만기일시상환으로 이루어집니다.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의 금리

소액생계비대출의 금리는 연 15.9%입니다. 금융교육 이수를 통해 우대금리 0.5%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성실한 상환에 따라 6개월마다 3% 인하되어 최저 연 9.4%까지 가능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을 위한 온라인 금융교육

소액생계비대출을 받기 위해 온라인에서 금융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3과목 중 1과목 이수 시 0.5%p의 금리 인하 혜택이 적용됩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의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

소액생계비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예약 후 진행해야 합니다. 제출해야 할 서류는 신분증, 대출금 수령용 본인명의 예금통장 사본 등입니다.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소액생계비대출은 낮은 이자율과 신속한 대출 절차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후기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상환 계획을 미리 세우고 잘 관리해서 원활한 상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동영상 강의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 소액생계비대출 바로가기 소액생계비대출 후기는 저소득층에게 소액금액을 낮은 이자율로 대출하는 정부 지원 금융 상품입니다. 4월 20일에는 추가 지원금 640억원이 발표되어 기존 예산 1,000억원에 추가되었습니다. 표 1은 소액생계비대출에 대한 정보를 요약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 소액생계비대출 바로가기

 

동영상 강의 바로가기

 

대출 한도

최대 100만원까지 대출 가능

상환 방식

1년 또는 만기일시상환,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

금리

연 15.9%, 금융교육 이수 시 우대금리 0.5% 인하, 성실상환에 따라 최저 연 9.4%까지 가능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하여 예약 후 진행, 신분증, 대출금 수령용 본인명의 예금통장 사본 등 필요

 

후기들에 따르면 소액생계비대출은 낮은 이자율과 신속한 대출 절차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바로가기 및 서민금융진흥원 | 소액생계비대출 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